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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락방의 가장 중요한 이단성이 무엇일까요?
예수의 육체는 사람이고 영은 하나님이라고 보는 주장입니다,
어떤 사람들은 이것에 대해서 왜 이단적인 주장인가? 라고 묻습니다, 그러나 이것은 매우 심각한 문제점이 있습니다.
1) 양태론입니다,
2) 기독론에서 이단적인 주장입니다
3) 신화사상입니다,
만일 류광수목사가 신학적인 무지, 착각으로 인하여 실수를 할 수도 있다고 보는 사람도 있을 것입니다. 그렇다면 류광수목사는 자신의 무지를 인정하여야만 할 것입니다, 그런데 류광수목사는 자신의 주장을 2000년만에 전하는 유일한 복음이라고 주장하고 있으며 이것을 영접의 비밀, 그리스도의 비밀, 삼위일체의 비밀, 임마누엘의 비밀이라고 말한다는 것에서 그의 고의성이 있다는 것을 증거합니다, 더욱이 이것을 부활, 그리스도를 누린다고 말합니다,
(<복음편지>, 어떻게 하나님을 만날 수 있는가?)
(1) 영이신 하나님이 인간을 구원하시려고 사람의 몸을 입고 이 땅에 오셨습니다(요 1:14).
(2) 그러므로 그분은 죄가 없고 그 영은 하나님이십니다(고전 15:45).
(3) 그분이 바로 예수 그리스도입니다.
(4) 예수는 신성과 인성을 가진 분입니다(마 16:16~19) - 영은 하나님이시고 몸만 사람의 몸을 입고 계신 분이 예수님이다
(<현장복음>, 19과 예수 그리스도의 부활)
“(3) 고전 4:45~50 하나님 - 예수님은 그 영이 하나님이시다.
(4) 요 1:14 사람 - 예수님의 그 육이 사람이시다
(<현장복음>, 18과 예수께서는 왜 죽어야 하는가?)
“그 영은 하나님인데, 사람의 몸을 입고 오셨다는 것이다. 신약에 참으로 중대한 말이다. 여러분 중심에 정말 주님이 역사를 깨달아야 한다. 예수님의 죽음은 참으로 중요하다.”(<현장복음>, 18과 예수께서는 왜 죽어야 하는가?)
1) 예수의 영이 하나님 자신이라고 말하는 것은 양태론입니다. 더욱이 류광수목사는 성도에게도 "예수가 부활하여 성령으로 오신 것"이라고 말합니다. 예수는 신체적으로 부활하신 분으로 성령으로 오신 분이 예수라는 주장은 명백한 양태론입니다
성육신은 성자하나님이 육신으로 오신 것이며 육신을 취하셨다고 말하는 것이 정확한 표현입니다. 예수는 참하나님이시며 참사람이고, 신성과 인성은 분리되지 않습니다, 또 성도들에게 내주하는 분은 예수가 아니라 성령이십니다, 예수는 부활하여 살과 뼈를 가지신 신체적으로 부활하신 분이며, 성경에서 예수가 우리와 함께 있다는 표현은 믿음으로 인한 유기체적인 연합을 뜻합니다
“하나님이 우리 속에 아예 오신 것이다. 우리가 실패하는 것은 육이고, 우리의 마음이지 하나님은 절대로 실패하지 않으신다”(류광수, <현장복음>, 2과 - 새로운 생명 (3) 성령의 내주란 무엇인가?).
2) 만약 예수님의 영이 하나님이라고 한다면, 예수는 영이 없는 육신만 가진 인간이 되므로 예수는 불완전한 인성을 가지신 것이 됩니다. 이것은 아폴로내리우스라는 초대교회 이단이 주장한 것입니다, 예수의 신성을 영, 예수의 인성을 육으로 분리시키는 주장으로 인성과 신성의 분리를 뜻하는 기독론이 됩니다, 류광수목사는 예수의 영이 하나님이시므로 죄가 없다는 주장까지 합니다, 그렇다면 예수의 인성에는 죄가 있다는 뜻인가요?
류광수목사가 자신의 주장을 초대교회의 복음이라고 말하며, 2000년 만에 회복되었다고 주장한다는 것이 곧 초대교회의 이단 아폴로내리우스의 기독론과 사벨리우스의 양태론이라는 것을 스스로 자백한 것입니다,
“영접이란 말은 성령께서 우리 속에 내주한다. 그러니까 이 말을 이해해야만 영접이란 말을 이해할 수 있겠습니다. …하나님이 우리 속에 오셨다. 말씀이 육신을 입어 오셨습니다. 그것을 보고 뭐라고 말하느냐? → 성령의 내주! 이것을 이해해야 이해되는 말입니다. 주님이 여러분 속에 오셨다는 그 말이요, 영접하는 자 곧 그 이름을 믿는 자들에게는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뭘 주셨으니? 권세를 주셨으니….”(류광수, <기본멧세지>, 2쪽, 영접의 열두 가지 의미).
3) 류광수목사는 예수의 성육신과 성도의 성령내주를 동일한 것으로 봅니다, 말씀이 육신을 입고 오신 것이 곧 성령의 내주이며, 이것이 곧 삼위일체의 비밀이라고 주장합니다, 류광수목사는 이것을 임마누엘의 비밀이라고 주장하며, 기존 신자들은 임마누엘의 비밀을 모른다고 주장합니다, 임마누엘은 하나님이 우리와 함께 하시다는 뜻이며, 이것을 류광수목사는 양태론과 아폴로내리우스의 기독론으로 이해를 하는 것입니다,이러한 주장을 God-man 이라고 부르며, 신화사상이라고 합니다,
이런 주장은 예수 = 성도로 보며 예수를 God-man의 첫샘플로 보는 신화사상이 됩니다, 신화사상은 우리도 예수그리스도가 될 수 있다고 주장하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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