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경의개관(지식,용어해설,상식등)

[스크랩] 상달되는 기도

한주랑 2013. 8. 31. 03:59

상달되는 기도

 

  출애굽기 30장 34절 -38절

“여호와께서 모세에게 이르시되 너는 소합향과 나감향과 풍자향의 향품을 취하고 그 향품을 유향에 섞되 각기 동일한 중수로 하고 그것으로 향을 만들되 향 만드는 법대로 만들고 그것에 소금을 쳐서 성결하게 하고 그 향 얼마를 곱게 찧어 내가 너와 만날 회막 안 증거궤 앞에 두라 이 향은 너희에게 지극히 거룩하니라 네가 만들 향은 여호와를 위하여 거룩한 것이니 그 방법대로 너희를 위하여 만들지 말라 무릇 맡으려고 이 같은 것을 만드는 자는 그 백성 중에서 끊쳐지리라”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기도를 어떻게 하기를 요구하시는가를 성막을 통하여서 상고하겠습니다.

  성막은 하나님께서 친히 설계를 하시고 보이시고 그대로 만들게 한 것이 성막입니다.  이 성막에는 성도의 구원과 지상 천국 생활과 천상 천국에 대하여 자세히 설명하시고 계십니다.

  성막의 성소 안에 있는 향단을 청하여 기도를 어떻게 하기를 원하시는가를 살펴보겠습니다.


  1절 - 2절 “너는 분향할 단을 만들지니 곧 조각목으로 만들되 장이 일 규빗, 광이 일 규빗으로 네모 반듯하게 하고 고는 이 규빗으로 하며 그 뿔을 그것과 연하게 하고”

장이 일 규빗, 광이 일 규빗으로 네모반듯하게 정사각형으로 조각목으로 향단을 만들었습니다.

  기도는 하나님의 뜻대로 향단을 만들고 하나님의 말씀에 따라서 기도를 하여야 합니다.

  향단 네 귀퉁이에는 뿔이 있습니다. 뿔은 능력을 말하는 것으로 능력 있는 기도는 하나님의 정하신 법대로 기도하여야 하는 것입니다.

  하나님의 뜻이 내 속에, 내 가정에, 내 교회에 임하기를 기도하여야 합니다.  세상 사람들은 자기 소원이 이루어지기를 구하는 가장 원시적인 기도를 합니다.  우리들이 내 소원만 이루어지기를 바라는 기도를 하였기 때문에 응답도 없고 능력도 없었던 것입니다.

  이제부터는 천국 백성이 된 자, 성소에 들어 온 사람의 기도는 달라져야 합니다.

  하나님의 뜻이 내 마음에, 내 가정에, 자기 생활에 하늘에서 하나님의 뜻이 이루어지는 것과 같이 나에게도 이루어지기를 기도하는 기도를 하여야 합니다.

  이러한 기도가 참된 능력이 있는 기도입니다.  밤낮 줏씨 옵소서 하면서 쌍시옷 자를 많이 붙이고 크게 하나님이 못 들으실까 보아 크게 강조하는 기도를 하지 말고 하나님께 내가 헌신하는 기도, 순종하는 기도를, 하나님께 영광 돌리는 기도를 하여야 합니다.

  내 욕심을 채우는 기도는 미신을 믿는 사람, 귀신을 섬기는 사람들도 모두 하는 기도입니다.  하나님께 하나님의 뜻대로 헌신하는 기도를 하여야 합니다.


  3절 - 6절 “단 상면과 전후 좌우면과 뿔을 정금으로 싸고 주위에 금테를 두를지며 금테 아래 양편에 금고리 둘을 만들되 곧 그 양편에 만들지니 이는 단을 메는 채를 꿸 곳이며 그 채를 조각목으로 만들고 금으로 싸고 그 단을 증거궤 위 속죄소 맞은편 곧 증거궤 앞에 있는 장 밖에 두라 그 속죄소는 내가 너와 만날 곳이며”

  금으로 조각목으로 만든 향단을 싸야 합니다. 그리고 금테를 둘러야 합니다.

  금은 믿음을 상징합니다.  기도는 믿음으로 드려야 합니다.

  조각목은 아카시아 나무의 일종으로 가시나무입니다.  인생의 죄인 됨을 상징하는 것입니다.  죄인인 우리이지만 믿음으로 싸여진 우리는 인간의 죄를 보시지 않고 믿음을 보시는 하나님께서 우리의 기도를 응답하여 주시는 것을 나타냅니다.

  그리고 이 향단은 성막 중에서 법궤에 가장 가까이에 있는 기구입니다.   기도는 항상 하나님께 가까이 나아가는 것을 상징하고 있는 것입니다.  기도 없는 신앙, 기도 없는 사람은 하나님과 멀어진 사람입니다.


7절 - 8절 “아론이 아침마다 그 위에 향기로운 향을 사르되 등불을 정리할 때에 사를지며 또 저녁때 등불을 켤 때에 사를지니 이 향은 너희가 대대로 여호와 앞에 끊지 못할지며”

  향단의 향은 제사장이 사르는 것입니다.  제사장의 하는 일 중의 가장 기본 되는 일은 기도하는 일입니다.

목사가 기도를 하지 않으면 본업을 버린 것과 같은 것입니다.  기도를 하지 않는 제사장은 직무 유기이며 하나님의 명령을 거역하는 것으로 큰 죄를 범하는 것입니다.  그리하여 사무엘은 기도하기를 쉬는 죄를 범하지 않겠다고 말한 것입니다.   장로, 집사, 권사가 기도를 안 하는 것은 죄가 아니지만 목사가 기도를 안 하는 것은 죄입니다.

  기도는 아침저녁에 하여야 합니다.  아침에도 향기로운 향을 사르며 기도를 합니다.  저녁때에 등불을 켤 때에도 기도를 하여야 합니다.

  제사장은 등불의 심지를 조절하는 임무도 있습니다.  심지가 너무 올라와서 불이 커져 끄름이 나는 심지가 있으면 심지를 잘라 주어야 하고 심지가 작게 올라와서 불이 약한 것은 심지를 올려 주어 일곱 촛대의 불빛이 모두 고르게 밝게 하여야 하는 일이 제사장의 직무이기도 합니다.

  아침저녁 기도를 하여야 합니다.  대부분의 열심 있는 성도들은 아침 기도는 잘하지만 저녁 기도를 하지 않습니다.  저녁에도 회개와 감사의 기도를 하여야 합니다.

  아침저녁 우리는 기도의 향을 살라야 합니다.


  9절 - “너희는 그 위에 다른 향을 사르지 말며 번제나 소제를 드리지 말며 전제의 술을 붓지 말며”

  향단에서는 다른 향을 사르지 못하고 하나님이 정한 법대로 만든 향만 살라야 하고 번제나 소제도 이 향단에서는 드리지 못합니다.

  제사는 성막 뜰에서 드리고 성소는 기도하는 곳입니다. 


10절 - “아론이 일 년 일 차씩 이 향단 뿔을 위하여 속죄하되 속죄제의 피로 일 년 일 차씩 대대로 속죄할지니라 이 단은 여호와께 지극히 거룩하니라”

  일 년 일 차씩 향단의 뿔을 위하여 속죄 제사를 지내야 합니다.

  우리가 기도 생활하는 가운데 죄를 지은 일이 있습니다.  잘못 구하는 기도를 한 죄를 위하여 회개, 속죄의 제사를 일년에 한 차례씩 제사장이 드려야 합니다.

  기도하는데 남이 안 되기를 바라고 분한 마음으로 기도를 한 일이 있고 원통한 마음, 말씀을 어기면서 기도한 때가 있습니다.

  이러한 잘 못 기도한 일을 속죄하는 제사를, 향단을 위하여 속죄제를 드려야 합니다.  우리가 이러한 잘못 구한 기도를 위하여 회개를 하면 하나님께서 기도에 능력을 주시고 응답의 신속함도 주시고 기도 줄을 잘 붙잡도록 도와주시는 것입니다.

  우리가 기도 중에도 잘못 구한 기도를 위하여 회개를 하여야 합니다.


  34절 “여호와께서 모세에게 이르시되 너는 소합향과 나감향과 풍자향의 향품을 취하고 그 향품을 유향에 섞되 각기 동일한 중수로 하고”

기도는 하나님이 지정한 기도를 하여야 합니다.

1. 소합향의 기도를 하여야 합니다.

소합향은 나무에서 저절로 나온 진으로 만든 것입니다.  수액이 방울져서 떨어진 것을 모아서 만든 향입니다.  즉 저절로 나오는 기도를 말합니다.  하나님의 은혜가 감사하여 나오는 감사 기도, 기도문이 열렸을 때에 그침 없이 터져 나오는 기도, 방언 기도, 내가 생각하지 않은 말이 기도로 터져 나오는 성령께서 하시는 기도가 소합향의 기도입니다.  기도문이 열리는 기도입니다.


2. 나감향의 기도를 하여야 합니다.

나감향은 지중해에서 잡히는 조개를 빻아서 가루로 만들어 불에 태우면 향냄새가 나는 조개 껍질을 모아서 빻아서 만든 향입니다.

  자기가 깨어지고 빻아지고 가루가 되어 하나님께 아름다운 향기를 올리는 것은 자기 희생을 통하여 하나님께 영광 돌리는 기도입니다.  내가 아버지의 듯대로 살겠나이다. 내 모든 희생을 통하여 아버지께 영광을 돌리는 기도입니다.  십자가를 지는 기도를 하여야 합니다. 희생하는 기도를 하여야 합니다.  나감향의 기도를 하는 우리가 될 때 하나님이 기뻐 받으시는 것입니다.


3. 풍자향의 기도를 하여야 합니다.

고무나무에서 나오는 향으로 소독제, 해독제로 쓰입니다.

  우리 영혼을 해롭게 하는 죄를 회개하는 기도를 하여야 합니다.

  회개 기도를 하면 영이 맑아지고 튼튼하여 집니다.  기도를 많이 하지만 악령이 역사 하는 사람이 많이 있습니다. 악령이 붙는 것은 풍자향의 기도가 없기 때문입니다.  회개 기도를 많이 하여야 합니다.  달라는 다와이 기도를 하지 말고 회개 기도와 헌신의 기도를 하나님께서 기뻐 받으시는 것입니다.  특별히 원한을 가진 상태에서 기도를 할 때에는 응답이 안됩니다. 그 이유는 원한의 상태에서 응답이 이루어지면 보복을 하는데 사용함으로 응답을 주시지 않는 것입니다.

  이상의 세 가지의 중수를 동일하게 섞어서 기도를 하여야 합니다.  감사 기도, 희생 기도, 회개 기도를 동일한 분량으로 기도를 하여야 합니다.  이러함이 없이 치우친 기도는 문제가 생기고 하나님이 받으시지 안으니 악령이 역사 하는 것입니다.

 

4. 유향에 섞어야 합니다.

  기도를 할 때에는 거룩한 행함, 아름다운 삶, 성령을 따라 사는 삶을 살아가면서 기도를 하여야 합니다.


35절 - “그것으로 향을 만들되 향 만드는 법대로 만들고 그것에 소금을 쳐서 성결하게 하고”

5. 소금을 치면서 기도를 하여야 합니다.

  소금은 언약을 말합니다.  하나님의 언약의 말씀을 붙들고 기도를 하여야 합니다.

  우리가 기도를 올바르게 하나님이 열납하시도록 하려면 소합향, 나감향, 풍자향의 기도를 하며 유향에 섞고 소금을 치며 기도를 하여야 합니다.

  창세기 32장의 야곱이가 얍복 강가에서 밤새도록 씨름하는 기도는 언약을 붙들고 하나님이 복을 주마 한 그 말씀을 가지고 기도를 하였습니다. “당신이 내게 축복하지 않으면 가게 하지 않겠나이다.”면서 언약을 붙들고 매달리면서 씨름하면서 기도를 하니 언약하신 말씀대로 축복을 주신 것입니다.

  오늘날에도 우리가 거룩한 삶을 살아가면서 감사, 희생, 회개 기도를 하면서 언약의 말씀을 붙들고 기도하면 하나님께서 응답하여 주시는 것입니다.

  오늘날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주신 언약이 있습니다.

요한 복음 14장 14절 “내 이름으로 무엇이든지 내게 구하면 내가 시행하리라”

  마가 복음 11장 24절 “그러므로 내가 너희에게 말하노니 무엇이든지 기도하고 구하는 것은 받은 줄로 믿으라 그리하면 너희에게 그대로 되리라”  

  마태복음 7장 7절 - 11절 “구하라 그러면 너희에게 주실 것이요 찾으라 그러면 찾을 것이요 문을 두드리라 그러면 너희에게 열릴 것이니 구하는 이마다 얻을 것이요 찾는 이가 찾을 것이요 두드리는 이에게 열릴 것이니라 너희 중에 누가 아들이 떡을 달라 하면 돌을 주며 생선을 달라 하면 뱀을 줄 사람이 있겠느냐 너희가 악한 자라도 좋은 것으로 자식에게 줄 줄 알거든 하물며 하늘에 계신 너희 아버지께서 구하는 자에게 좋은 것으로 주시지 않겠느냐”

  이러한 하나님의 언약의 말씀을 붙들고 기도하면서 이 말씀을 외우면서 기도 할 때에 하나님께서 응답하여 주십니다.

  그리고 이 향단에서 향연을 가득히 피워 성소가 연기로 인하여 보이지 않을 정도로 가득하게 향연이 찼을 때에 대제사장이 지성소의 휘장을 젖히고 법궤 있는 곳으로 들어갑니다.

  우리도 이러한 기도를 심히 많이 한 후에 하나님의 보좌에 이르러 하나님과 교제하며 하나님의 음성을 들을 수 있는 것입니다.

  만일 향연을 피우지 않으면 악취가 납니다.  기름 그을음 냄새와 피 비린내로 악취가 나지만 향연을 피우면 악취가 제거됩니다.

  교회가 기도를 하지 않을 때에는 악취가 납니다.  인간 냄새가 납니다.  인간의 소리만 들립니다.  우리가 기도의 향연을 하나님의 정하신 법대로 드릴 때에 하나님의 응답의 역사와 놀라운 은혜 속에 들어가는 것입니다.


  36절 “그 향 얼마를 곱게 찧어 내가 너와 만날 회막 안 증거궤 앞에 두라 이 향은 너희에게 지극히 거룩하니라”  

  향은 성소에만 있는 것이 아니라 성막 안의 지성소에, 법궤 바로 앞에 곱게 찧어서 가루로 만들어 두었습니다.

  성소는 지상 천국이요 지성소는 천상 천국인데 기도만큼은 지상천국이나 천상 천국에 하나님께 아름다운 기도의 향연으로 하늘 보좌 앞에 상달됩니다.

  우리의 것 중에 하나님의 보좌에 나아 갈 수 있는 것은 기도입니다.

  요한 계시록 8장 4절 “향연이 성도의 기도와 함께 천사의 손으로부터 하나님 앞으로 올라가는지라”

  우리가 기도 할 때에 미가엘 천사가 파송한 천사는 금향로에 우리의 기도를 담아 하나님의 보좌로 올려 갑니다.

  이때에 하나님이 응답을 주시면 불통이 형통으로, 질병이 건강으로, 무능이 능력으로 바뀌는 것입니다.  야곱이 꿈에 천사가 사닥다리에서 오르락내리락 하는 것을 본 것은 기도 상달과 기도 응답을 본 것입니다.

  우리는 천사가 빈 그릇을 가지고 가지 않도록 기도를 열심히 하나님이 정하신 법대로 나감향, 풍자향, 소합향의 기도를 성결한 삶을 살면서 약속의 말씀을 붙들고 믿음으로 기도하여 항상 우리의 기도가 하나님 보좌에 천사의 금향로에 담기어 올라가는 기도의 능력자, 성도가 되시기를 축복합니다.


출처 : 모 세(Moses)
글쓴이 : 모 세(Moses) 원글보기
메모 :